(해외축구중계) 맨시티 3-2 RB 라이프치히: 역전 후 G조 1위 선정

프리미엄 픽

(해외축구중계) 맨시티 3-2 RB 라이프치히: 역전 후 G조 1위 선정

PICKTV 0 3759

e5b4fcb83c2a226082417d7c1ccb4d20_1701287620_5414.png
 


(해외축구중계) 맨체스터 시티 3-2 RB 라이프치히: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팀이 후반에 역전하여 챔피언스 리그 G조 1위 선정



(해외축구중계) 챔피언스 리그 G조에서 맨체스터 시티는 RB 라이프치히를 3-2로 이기면서 뒤집은 후반 역전으로 그룹 1위를 확보했습니다.


RB 라이프치히의 공격수 로이스 오펜다는 경기장을 놀라게 만들며 전반 40분 안에 두 골을 넣어 팀을 1골 차이로 시티를 제쳐놓았습니다.


미스 친 기회들은 시티가 이길 수 없을 것이라는 느낌을 더 키웠습니다.


중앙 역할에서 조용한 시즌을 보내고 있던 필 포든은 후반에 에를링 홀란드를 세팅하고, 20분을 남기고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18번의 패스를 포함한 움직임에서 줄리안 알바레스에게 결승골을 선사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시티는 전반에는 자신들이 아니었지만, 반전을 이뤄내어 3경기 연속 승리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습니다. 시티는 경기를 끝내고 그룹 1위를 확보하며, 라이프치히는 G조 2위로 마감

합니다.


그룹 1위를 확보하기 위해 시티가 어떻게 역전했는지


(해외축구중계)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주말 연속 무승부로 프리미어 리그 선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트레블 우승자들의 최근의 흥행은 주변 팀들이 그들을 도전할 수 있다는 생각

을 고무시켰습니다.


가디올라는 라이프치히 방문 전에 그룹 G의 최상위를 빨리 차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16강 2차전을 홈에서 치를 수 있는 마진 게인이 시티가 챔피언스 리그 왕관을 수호하는 데 결정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리버풀과의 1-1 무승부에서 여전히 기분 나쁜 상태가 남아있었습니다. 라이프치히의 백라인과 좁은 중장에서 제한된 공간으로, 독일 팀이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시티는 간단한 탑볼로 속았고, 아칸지의 판치 에러 뒤에 오펜다가 스테판 오르테가를 향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얻은 골로 40분 이내에 라이프치히가 리드하게 되었습니다. 수 분 

후, 시티는 놓친 기회들의 연속으로 곤경에 처했습니다.


(해외축구중계) 가디올라는 플레이 중단 시에 선수들을 꾸짖었지만, 그의 지시는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해외축구중계) 리코 루이스가 박스 안에서 놓친 후, 라이프치히는 순간 후에 두 번째 골을 추가로 넣어 에어스타디움을 경악에 빠뜨렸습니다.


디아스는 상대를 맨 바로 위에서 점프해야 할 잘못을 저질렀고, 상대는 중간에서 그를 돌리고 조스코 가르디올을 앉힌 후 가까운 골대에 마무리하여 라이프치히를 이끄는 최초의 원

정 팀이 에어스타디움에서 두 골 이상을 넣은 팀이 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시티는 그룹 G의 최종 게임을 향해 라이프치히가 통제를 쥐고 있을 것을 예상하게 되었습니다.


홀란드가 하프타임 직전에 놓친 골 이후로는, 파란색 유니폼을 입은 이들에게는 패닉이 찾아왔습니다.


가디올라는 하프타임에 빠르게 대응하여 디아스를 경고 받은 상태에서 네이단 아케로 교체했습니다.


그러나 경기를 진정시키는 데 진정으로 기여한 것은 1시간 안에 두 번째 개입이었습니다.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역전을 이끌어낸 도쿠와 알바레스.


교체 후 1분 만에 홀란드가 첫 골을 넣었고, 이는 대회에서 40골을 가장 빨리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알바레스는 빌드업에 참여하여 리베레치의 저격을 통해 동점을 만


들었습니다. 라이프치히의 저항은 붕괴되었고, 포든의 창의력이 수비를 풀어내면서 그는 루카스 클로스터만의 다리 사이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 골은 시티가 자신감을 찾은 결과가 되었습니다. 첫 경기에서의 기복에서 벗어나 시티는 후반에서 올 시즌 최고의 축구를 펼쳤습니다.


알바레스의 결승골 이전에는 18개의 패스가 선행되었으며, 시티는 게임을 1경기 남겨두고 1위를 확보했습니다.


포든: 전반전은 내가 본 것 중 최악



(해외축구중계) 맨체스터 시티의 포든은 TNT 스포츠에게 전반전 퍼포먼스를 "내가 본 것 중 최악"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모티베이션과 용기가 역전을 만들었습니다. 이 팀은 훌륭한 멘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냥 가는 게이트를 얻기 위해 그 [첫] 골이 필요했습니다. 심지어 팬들도 골 후에 훨씬 더 시끌시끌했습니다. 첫 번째 골이 들어간 후에는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에어스타디움에서 훌륭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단 한 골만 있으면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골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때 "나는 몇 번의 기회를 서두르고 있었지만, 나는 그것을 가이의 다리 사이로 넘겼다. 다행히 들어갔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가디올라: 우리는 초조했다




(해외축구중계) 맨체스터 시티 감독 가디올라는 TNT 스포츠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나요? 그것이 챔피언스 리그입니다.


"라이프치히는 항상 16강에 진출하는 팀입니다. 우리는 수비적으로 너무 많이 허용했습니다. 듀엘을 이기고 그룹게임에서 2골을 먹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 후에 우리는 정말로 초

조하게 경기를 했습니다.


"2골을 먹었을 때는 가능한 한 느긋하게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후반에 정말로 잘 반응했습니다. 1경기가 남아 있을 때 그룹 1위에 올랐고, 반응에 대해 매우 만족스

럽습니다.


"우리는 후반에 우리의 프레스를 바꾸었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놀 줄은 예상치 않았습니다."



전반전 성적에 대해 걱정이었는지 묻는 질문에 그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5-4-1로 뛰었고, 공간이 매우 작았습니다.


리코 [루이스]는 다시 탁월했고, 필 [포든]은 최후의 써드 부분에서 결정적인 움직임을 했습니다.


나는 제레미 [도쿠]가 우리의 리듬을 바꿨다고 생각합니다. 줄리안은 상자 근처에서 특별한 선수입니다."


에를링 홀란드가 챔피언스 리그에서 40골에 가장 빠르게 도달한 데 대해 묻는 질문에 "그는 기록을 깨고 있습니다. 그에게 좋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 , , , , , , , , , , , ,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