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중계) 점점 더 커지는 이강인의 중원행

(해외축구중계) 점점 더 커지는 이강인의 중원행

PICKTV 0 462

45b80476cdb01237c138e5243982dd45_1701865547_2674.png
 

(해외축구중계) 점점 더 커지는 이강인의 중원행

(해외축구중계) 점점 더 커지는 이강인의 중원행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축구중계) 점점 더 커지는 이강인의 중원행

"LEE가 교착상태를 깨뜨렸다!"


위기는 기회였습니다. 이강인은 강력한 역습을 진행했습니다. 빠르고 화려한 드리블로 중원을 가로질렀습니다.


오른쪽으로 쇄도하는 우스만 뎀벨레에게 연결, 뎀벨레는 낮고 정확한 크로스를 음바페에게 전달했습니다.


월드클래스 음바페는 절묘한 퍼스트 터치 이후, 빠르고 강력한 감아차기로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지난 4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리그앙 14라운드 PSG와 르아브르의 결승골 상황입니다.


PSG는 이날 최악의 출발을 했습니다.


전반 10분 골키퍼 지안루이지 돈나룸마가 높은 태클로 르아브르 공격수 조슈아 카시미르의 얼굴을 찼고, 결국 퇴장을 당했습니다.


숫적 열세 속에서 르 아브르는 대어 사냥에 나섰습니다. 최전방 압박을 통해 숫적 우위의 진가를 보여주려 했습니다.


단, 이강인이 있었습니다. 침착한 연계로 르아브르 1선의 최전방 압박에서 벗어난 PSG는 이강인의 질주로 강력한 역습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PSG는 2대0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더 파이오니아지는 5일 숫적 열세에 몰린 PSG 반격의 키 플레이어는 이강인입니다.


이강인이 교착상태를 깼습니다. 드리블 이후 뎀벨레에게 패스를 건넸고, 윙어는 크로스를 올렸으며, 음바페가 마무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강인은 PSG의 키 포인트입니다. PSG 최전방은 강력합니다. 뎀벨레는 기복이 심하지만, 음바페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공격수입니다.


상대 수비를 단숨에 찢어버릴 수 있는 슈퍼 크랙입니다. 단, 상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집중 견제가 들어옵니다.


리그앙에서는 PSG를 막을 팀이 없지만, PSG가 우승을 염원하는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맨체스터 시티를 비롯해,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인터 밀란 등 수많은 팀들이 PSG의 음바페 의존도를 활용합니다.


PSG 내부의 숙제는 2선의 경쟁력입니다. 비티냐를 중심으로 한 2선은 밋밋합니다.


상대 압박을 깨고, 음바페에게 효율적으로 패스를 전달할 카드가 부족합니다.


프랑스 현지 언론과 PSG 내부에서는 '이강인을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써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실제, 이날 이강인은 미드필더로 나서면서 중앙과 측면을 오가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리그앙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강인의 탈압박 능력은 최상위권 수준입니다. 팀동료 음바페 역시 이강인과 호흡을 잘 맞추고 있습니다.


때문에 PSG는 가짜 9번(폴스 9) 전술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얘기할 정도입니다.


르아브르와의 경기에서 단적으로 보여줬습니다.


이강인은 중앙에서 드리블로 상대 수비수를 벗겨낸 뒤 오른쪽 측면의 뎀벨레에게 연결했습니다.


이강인은 입증하고 있습니다. 경기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PSG의 선택이 어떻게 될 지 궁금합니다.



, , , , , , , , , , , , , ,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