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7일 19:00 우리카드 : 대한항공 V리그 남자 스포츠분석

12월7일 19:00 우리카드 : 대한항공 V리그 남자 스포츠분석

0 63
▶ 우리카드




우카는 직전 옥금과의 경기에서 3-2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지만 마테이가 5세트 서브강점을 선보이며 승리를 따낼 수 있었습니다.


마테이(42득점, 공성율 55.38%), 한성정(16득점, 공성율 55.56%), 김지한(14득점, 공성율 59.09%) 삼각편대의 힘이 좋았고 박진우도 중앙에서 경쟁력을 보여주었습니다는 점 역시 고무적으로 볼만했습니다. 상대 블로킹 전략을 이겨냈고 49.47%의 리시브 효율을 기록했습니다는 점 역시 고무적으로 볼만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항공을 만나게 된다.




▶ 대한항공




항공은 직전 우카와의 경기에서 0-3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선발로 나선 링컨이 6득점, 공성율 35.29%로 고전하고 말았고 곽승석과 정한용도 36.36%, 21.43%의 공성율로 고전! 임동혁이 링컨의 부진을 어느정도 지워내긴 했지만 팀 전반적인 공격이 살지 않았고 경기중반 부터는 유광우 세터를 중심으로 경기가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이날 결과가 좋지는 않았지만 미들블로커 김규민의 경기력은 아주 좋았으며 또 이 경기 이후 6일간 휴식을 취했고 재정비 할 시간도 충분했으니 오늘은 좀더 나은 경기력을 기대해볼만 하겠다.




▶ 결론




지난 2라운드 맞대결 당시 항공이 화력강점을 전혀 보여주지 못했었습니다. 이후 항공은 6일간 휴식을 취했고 우카는 중간에 경기를 치르고 3일을 쉬었습니다.




물론 우카가 3일을 쉰만큼 체력적으로 밀리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지난 맞대결 당시 항공의 화력강점이 전혀 살지 않았었는데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보였다. 그런데 오늘 6일간 휴식 및 재정비를 했으니 오늘 항공의 링컨, 정한용, 곽승석, 임동혁 등의 화력강점을 기대해볼 수 있고 김규민, 조재영의 중앙 강점 또한 기대해볼만 하다.


우카의 마테이, 김지한, 한성정 삼각편대의 힘을 무시할 순 없지만 김지한이 범실이 적지 않은 선수이고 박진우가 직전경기 활약을 펼쳐주긴 했지만 발목상태가 좋지는 않은 상황!




또한 최근 항공의 범실관리가 잘 되고 있었고 리시브도 나쁜 팀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 맞대결은 항공이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우카 패


◎ 우카 핸디 패


◎ 오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 픽티비

0 Comments
제목